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야좁아지는질환으로 녹내장이 있어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1:46

    >


    살아있는 생명체는 태어날 때부터 각각의 시야 범위를 가지고 태어납니다. 사람도 마찬가지랍니다. 우리 전체가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시야 범위가 있는데 그 시야가 점점 좁아져 버리면 어떻게 됩니까? 아마 정말 큰 사고가 난 것이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인 녹내장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데, 오늘은 이 안질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


    녹내장은 높은 안압에 시신경을 견디지 못하고, 눈 속의 시신경이 점점 약해져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안질환으로 초기에 자각하기 어려운 실명위험안질환입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면 실명으로 이어질 수 있어 조기 발견과 균등한 치료가 중요합니다. 녹내장을 진단하고 추적 관찰하는 데에 있어서 시야 검사는 필수입니다. 시신경은 망막의 각 부분이 수용된 빛을 뇌로 시달해 보게 하는 전기선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지만, 전기선이 끊어지면 집안의 모든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없듯이 눈도 마찬가지입니다. 게다가 한 번 손상된 시신경은 되돌릴 수 없는 데다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이므로 무섭지 않습니까.


    >


    적절한 압력이 유지되지 않고 상승하면 시신경에도 영향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안압.안압이 올라가는 원인은 다양하지만 소가족력이 있거나 평소 안압이 높은 경우 높은 혈압, 당뇨병, 심혈관 질환 및 근시를 가진 사람은 안압 상승에 더욱 주의해야 할 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내 눈은 괜찮을까? 간단한 녹내장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알려드립니다. 시야 범위 테스트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시야검사법 중 1인대면법은 특별한 장비가 필요 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둘이서 마주 보고 손가락만으로 서로의 시야 범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것.검사자나 피 검사자가 50~일 00cm정도 거리를 두고 마주보고 보겠습니다. 2. 혈액 검사자에게 한쪽 눈을 감고 다른 쪽 눈은 검사자의 코끝을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3. 검사자는 피 검사자가 부상하고 있는 눈의 시야를 사분면에 나누어 각 분 명에서 검사자의 손가락 수를 합하도록 하겠습니다.이렇게 해서 검사자의 손가락을 검사자와 피검사자의 중간 지점에 두고 주변부에서 중앙부로 이동시켜 피검사자의 주변 시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물론 초기에는 시야가 손상되어 있어도 스스로 알아채기 어렵고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간단한 테스트로 자신의 눈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군요...


    >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이라고 불리는 녹내장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시신경이 눌려 손상되는 것과 시신경으로의 혈류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손상이 진행된다는 두 가지 메커니즘으로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장 정상 안압 상태에서도 시신경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고, 이를 정상 안압 녹내장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


    시신경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현재까지 알려진 대표적인 노하우는 안압을 오전중추로 하는 노하우입니다. 약물치료를 주로 하며, 초기 안압, 시야결손 정도, 부정맥이 나쁘지 않으므로 천식 등의 질환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안약을 선택하여 점안하여 치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약을 점안해도 안압이 조절되지 않거나, 나쁘지 않고 시야 결손이 진행되는 경우에는 레이저 수술을 고려해야 합니다. 녹내장을 치료하는 데 중요한 것은 초기에 발견을 하는 것입니다만. 특별히 나쁘지 않고 가정력이 높은 질병이기 때문에 가정이 녹내장으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을 때는 정기적으로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나쁘지 않습니다.


    >


    우리는 시야범위에 따라 느낄 수 없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옆에서 차가 오는지, 자전거가 오는지 등 식별이 가능하고, 피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시야가 좁아지는 질환으로, 더 크게 회귀하여 연결되는 경우가 생기면 정예기로 되돌리기가 어렵습니다. 2020년 설날에 가족과 함께 녹내장 시험을 하고 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