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함성소리/교육기부/이화여자대학교]커리큘럼_5주차: 태양계행성 팔찌 만들기/행성 매직 스크래치 활동(2019.11.09)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03:22

    안녕하세요~! 오항시 날은 5주째 수업 이다니다!


    >


    금하나의 책은 <서바이벌> 우주에서 살아보기>입니다! 우주 행성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지를 상상하는 말이 담긴 책입니다.


    >


    먼저 책의 예를 다 같이 살펴봤습니다! 태양계가 어떤 것인지, 어떤 행성이 있는지를 알아본 후 화성, 달, 금성에 살게 되면 어떤 모습이 되는지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행성의 특징을 알아보고 퀴즈를 풀어볼 때도 있었어요!


    >


    책의 예기를 본 후, 독후 활동으로 태양계 모양의 팔찌를 만들 때 가졌어요. 새끼줄과 행성 모양의 구슬을 실제 태양계 순서대로 끈에 꿰어봤습니다. 태양계에는 다양한 크기와 색깔을, 행성이 있다는 것을 알 때였어요!


    >


    다음 활동으로 태양계 행성 매직 스크래치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


    흑색 바탕의 널빤지를 새까맣게 하면 태양계 행성들의 그림이 서서히 드러나는 것을 볼 수 있었어요! 학생들 모두가 완성해서 태양계 행성의 모습을 예쁘게 담아냈다고 해요.


    >


    태양계 행성의 스크래치로 조사한 행성의 모습을 직접 손으로 그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색연필과 사인 펜을 이용하고 행성의 모습을 흰 종이에 포효은했습니다:)​ 이로써 5주째 활동도 잘 지냈어요!!수업을 마치고 당한 활동을 중간에 수업이 많았는데 어쩌면 유아들이 선생님의 스토리에 잘 따르지 않고 산만한 모습을 볼지 걱정한 부분이 있었다는 목소리도 수업에 집중하고 활동을 잘 수행했습니다. 태양계에 학생들이 관심과 관심이 많다는 것을 느꼈어요. 학생들은 책을 읽는 동안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이야기 하면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정스토리를 고마웠습니다. 이전 프로그램 전체의 절반이 가까운 시기였는데 유아들과 함께 하다보니 이른 스토리라 아쉽지만 남은 활동도 열심히 준비하면서 유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