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 주행 기술, 자동차를 친국어나쁘지않아 새로운 기기 품 속으로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17:00

    자율주행 기술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1반 도로 위에서는 물론 요즘 IT기술의 경연장으로 관 심이 모인 축구장, 공항 등에서도 자율 주행 기술이 활용되고 있다. 세계 모터쇼에서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스스로 미아를 피하거나 주행 방향을 바꾸는 것을 넘어 운전자의 심리 상태를 이해하고 심부름까지 하는 기술까지 유출되고 있다. 특히 닛산, 도요타 등 1개 기업의 선전이 두드러진다.


    >


    최근 유럽 프로축구경기장에서 자율주행 로봇이 모습을 드러냈다. 닛산이 20하나 7~20하나 8 UEFA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유출된 피치-R(Pitch-R).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로봇으로 직접 축구장 라인을 그려준다. 이 로봇은 4개의 카메라로 구축한 '비전 시스템', GPS위치 추적이나 충돌 회피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첨단 기술을 이용해 친환경 페인트로 잔디 본인의 활주로, 자갈 위에 단독선을 그릴 수 있다. 충전식 배터리팩으로 구동되는 피치-R은 실시간으로 주변을 탐색하고 적절한 공간을 찾기 위한 빠른 스캔 능력을 보여준다. 울퉁불퉁한 곡면도 사건이 되지 않는다. 피치-R은 첨단 센서를 활용하고 불과 20분 내에 국제 규격에 맞는 축구장 라인을 그리고 있다. 물론 5명, 7명, 경기 등 아마추어 축구 경기를 위한 맞춤형 경기장도 척척 만들어 낼 수 있다.


    >


    닛산은 지난해 20최초 7서울 모터쇼에서는 또 다른 자율 주행 로봇카 에포로(EPORO)를 선 보였다. 물고기 떼의 움직임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에서 레이저 거리 탐지기 및 울트라 와이드 밴드(UWB)기술을 사용하여 주행 중에 서로 1정 고리를 유지하면서도 충돌하지 않는다. 물방울 모양의 얼굴에는 동그란 두 눈이 있어 주변의 사물을 바라봅니다. 다른 물체가 다가오면 이를 사전에 감지해 충돌을 피하고 주변 벽이나 장어용 물도 자동으로 인식해 원활하게 주행해요. 닛산 측은 "에폴로를 통해 자율주행 기술과 커넥티드 카의 미래를 집약할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이런 로봇에 적용된 자율 주행 기술은 닛산의 프로 파 1롯데(ProPILOT)이라는 자율 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프로 파 1롯데는 닛산의 미래 비전인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한가운데인 기술임. 신형 리프(LEAF)2세대 모델에는 프로 파 1롯데 기술이 탑재되고 해당 버튼을 누르면 차 스스로 앞 차와의 거리와 차선을 인식합니다. 또 평행주차나 직각주차 등을 지원하는 기능, 페달내리기의 가속과 감속을 조절할 수 있는 e-페달 기술이 모두 적용됐다.도요타는 사람의 감성적 면에 접근한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였다. 도요타는 지난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소비자가전 전시회)에서 인간과 인공지능(AI)의 교감을 강조한 '콘셉트-i'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이 모델의 핵심은 AI가 운전자의 심정 상태를 읽고 그에 맞는 대응을 한다는 점. 운전자의 느낌에 맞는 작은 노래를 틀어주는 등의 개인 비서 역할도 합니다. 현대모비스는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찾아 주차하는 자동 발렛 주차 기술을 연내 개발하는 방안이다. 백화점이 과다한 소섭취집 등 주차공간이 좁은 장소에서 유용한 기술로 주변 지형지물을 정밀하게 다소 음미한 지도와 애호 초단 센서 기술이 적용될 계획.


    >


    인천공항에도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한 지능형 안내 로봇이 최근 공개됐다. 에어스타는 출국장이 자신의 면세지면 등을 자율주행 방식으로 달리면서 공항 고객에게 비행정보와 공항 내 시설, 체크인 카운터 위치 등을 안내한다. 음성으로 인식하는 기능도 있어 로봇에게 말을 걸어 문의할 수도 있다.


    >


    트래블 메이트라는 미쿡이 있는 스타트업은 공항에서 주인을 따라다니는 자율주행 여행 가방을 최신 개발했습니다. 이런 제품이 대중화되면 조만간 무거운 여행가방을 심하게 누를 필요 없이 손을 바지 주머니에 넣어 여유 있게 여행을 할 수 있게 된다.


    >


    최근에는 대형마트에서도 자율주행 기술이 도입되고 있다. 이마트는 고객이 움직일 때 자동으로 따라가고 원하는 상품을 예기하면 상품이 있는 곳까지 안내해주는 자율주행카드를 시범 운영했다. 이 카트는 바코드를 인쇄한 담상품을 그 sound라면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다. 해외에서는 간단한 룸서비스를 자율주행 로봇에 맡기는 호텔도 나쁘지 않은 상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