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창원축농증치료/두통의 원인 부비동염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7. 02:45


    >


    두통의 원인


    안녕하세요 창원축농증 치료 코비한의원입니다. 부비강염이란 흔히 축농증이라는 스토리다. 부비강염은 비강에 염증이 생겨 누런 콧물이 발생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이때 부비강염은 코 질환에만 머물지 않고 두통을 함께 유발하기도 합니다.


    >


    이 부비강염으로 인해 두통이 생기면 머리가 욱신욱신 쑤시거나 예쁘지 않은, 뭉침성, 욱신거리는 느낌, 머리가 지끈지끈한 느낌, 어지럼증이 나쁘지 않고 멍하니 무거운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이다. 소인 한 두통은 전체 두통의 약 10%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이 부비동염으로 인해 두통이 생기는 원인은 부비동과 비강의 음압 차이, 염증의 반응, 긴장성 두통, 혈관성 두통, 대사열에 의한 두통, 뇌의 산소 제공 부족 등이 있습니다.



    부비강은 호흡과 관련된 것이지만 코가 막히면 외부로부터의 공기 유입이 콧속 비강 및 부비강에서 적어져 소음압의 차이 때문에 두통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



    감염증이나 알레르기에 의해 염증을 일으키면 이 염증이 아픈 증상을 유발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



    부비강염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비염으로 인해 두부혈관에 피가 집중되어 이 혈관의 박동 시 아픈 증상을 유발하거나 두 가지 내압이 상승하여 아픈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우리의 뇌는 전체 체중의 2퍼센트 정도의 무게를 차지하지만 산소 소비량은 20퍼센트를 차지한다는 그만큼 대사가 왕성하게 하나 있다는 뜻인데, 부비동염이 되어 코의 공기의 흐름을 방해하면 코를 통해 뇌의 열을 식히는 일이 없어지고 뇌는 과열 상태가 됩니다. 이로 인해 뇌가 식지 않고 과열된 상태에서 두통을 유발하는 것이다.


    >



    코에서 이물질이 걸린 산소가 뇌로 제공되어야 하지만, 부비강염으로 인해 산소가 부족해 두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부비동은 인체에 한곳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총 4군대의 부비동이 존재합니다.그로 인해 부비강염이 발생한 장소에 따라 여러 장소에서 통증을 유발합니다.


    >



    1)전두동 부비강염:두 눈 사이와 눈썹 위의 전두동에 부비강염이 생기면 두 눈과 이마 통증을 유발합니다.


    2)사고 돈의 부비동염:양쪽 눈과 코 사이에 사고 돈이 위치하고 있으며 이 사고 돈에 부비동염이 생기게 되면 눈을 돌릴 때마다 통증을 유발하고 머리 전체적으로 통증이 생깁니다.


    3)상악동 부비동염:상악동은 광대뼈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악동에 부비동염이 생기게 되면 안면 통증을 유발하거나 어금니의 나쁘지 않고 송곳니의 치통을 유발할 것이다.


    4)죠프효은동의 부비동염:눈의 깊숙한 부위, 후두부에 위치하고 있어 이곳에 부비동염이 생길 시 다음 통수로 통증을 유발하고 머리 전체적으로 통증을 유발합니다.


    >


    부비동염에 생긴 두통은 2~4곳에서 동시에 그와잉타그와잉눙 경우가 많다, 부비동염에 의한 두통은 전체 두통 약 하나 0%가량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위해서 두통으로 부비동염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성 두통을 가진 사람이라면 코 치료에 의한 두통을 완화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창원 축농증 치료, 코비 한의원 전화로 문의-055.287.7585의 창구 우이앙로 2번지 37에웅 빌딩 4층(의창구 39개 유니 시티 근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