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우버(Uber) 택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9. 15:10

    인도 출장을 가서 우버를 처음 사용했는데, 자세한 설명을 찾을 수 없고... 경험을 바탕으로 제가 사용한 비결을 올려보겠습니다.한가지 한정으로 미리 우보앱을 설치해서 가입하고,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등록했다.2. 인도 현지에서 사용하면 당연히 인터넷이 되어야 한다. 나는 현지 선불 유심없는 문재 와이파이도 x락을 이용하기로3. 우보을 처음 이용 시 신용 카드 결제가 없지만 몇번 쓰면 신용 카드 결제가 가능했다.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환전해서 현금으로 내자."우버앱의 기본원리는 국내 택시앱과 크게 다르지 않다.택시를 콜하고 근처 택시가 콜을 잡고 내 위치에 도착하면 탑승하고 목적지에 도착하면 요금을 내고 내려! 하나. 목적지 설정 후 택시 호출 직전 화면-아래 스샷에서 동그란 것이 내 위치에서 네모난 것이 목적지입니다.- 운송수단이 Auto , UberGo, Premier 등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예상가격도 표기된다. (인도에서 Auto는 오 트릭 사나에서 삼륜차)UberGo가 1반 소형(우라 부추 경차 크기)택시 Premier이 세단형 택시라고 생각하면 된다.)-출발지의 옆에 6분으로 나오는 것은 그 운송 수단이 나의 위치까지 오는데 걸리는 예상 시간입니다. 도착 예정 시간은 각 운송 수단에 나온다.-Auto의 옆에 사람의 형태와 숫자 3이 있지만 승차 가능 인원은 3명이라는 이야기이다. (오토 릭샤는 성인 남성 3인승이 박 세으므로 주의)-화면 최하단에 '이용 가능한 오토가 없음'으로 나오는데, 근처에 Auto가 없어도 부를 수 없다는 이야기니까, 다른 것을 골라야 한다. 만약 근처에 Auto가 있으면 "오토 확인"으로 버튼명이 바뀌어 지도상에 Auto의 위치가 실시간으로 표시된다.


    >


    ​ 2. 콜을 잡은 택시가 온 화면 아래 캡쳐는 콜을 잡은 택시가 손님을 태우고 있어서 그 손님을 내리고 나쁘지 않고 오는 경우였다-택시의 위치와 도착 예상 때 때 로이 시르테 테로우에 나쁘지 않다.자동차 넘버와 차종이 나쁘지 않은 아오이므로, 택시 타기 전에 확인하겠습니다. 우버택시는 "Uber"라고 딱지를 붙이기 때문에 식별이 어렵지 않다.- 왼쪽 하단에 "픽업 참고사항이 있잖아요"라는 부분을 누르면, 택시기사에게 카카오톡처럼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우측하단 전화형태로 택시기사와 통화가 가능하다. 하나방 전화와 인터넷 전화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


    오른쪽 하단에 태양모양을 누르면 아래처럼 랜덤한 색상이 과인이 온다. 우리 근처에 우버를 콜한 사람이 많을 경우 기사가 오류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


    ​ ​ 3. 요금 지불하는 것-목적지에 도착해서 택시 기사가 운행 종료를 하면 최종 요금을 내 앱과 택시 운전사 앱에 뜬다. -현금은 앱에 나온 대로 줘야 하며, -신용카드로 노래한 경우에는 내가 콜할 때 선결제가 된다. 운행 종료 후 추가 금액이 결제된 경우는 아직 없다.​ 4. 결제 수단의 변경의 비결 결제 수단을 변경하려면 1번 화면의 비자 카드 부분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바꿀 수 있다. 직접 지불은 택시기사에게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의미한다.


    >


    5. 도착지 추가 노하우(경유지)하나도 화면에서 출발지의 이름 부분을 누르면 아래 캡쳐처럼 변하지만,+버튼을 누르고 도착하는 곳을 추가합니다.


    >


    - 밑화면처럼 운행중도 바꿀 수 있다고 하는데 안해봤다.


    >


    [기타 이상형세 대처법] 하나. 콜을 잡은 택시가 지도로 꿈쩍도 않는 경우-호텔에서 콜하면, 그것이 가끔 있다. 운행하고 쉬고 있는 상태로 추정되며, 호텔에서 과인 오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아서 그런가.. - 전화를 걸어 거과인 메시지를 보낸다. 메시지는 "I'm waiting"정도로 해결될 수 있었다.2. 콜을 잡은 택시가 나 오는 길에 정지하고 있는 경우, 택시 기사가 우보아프리을 닷고 나 다른 앱을 사용하면 나의 지도에서 택시가 움직이지 않는 것으로 나 온다. 통화를 하는 경우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 보겠다.-또는 통신 상태가 1시적으로 양호하지 않아 그럴 수 있으니 좀 더 기다리고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